오늘 이 자리는 새 정부 출범에 맞춰서 전북 현안을 긴급 점검하는 자리입니다.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주신 김관영 당선자님 그리고 전북일보와 함께 공동 개최해주신 황석규 회장을 비롯한 전북일보 리더스아카데미 9기 원우님에게도 감사 말씀드립니다. 또한 토론회에 참여하신 채수찬 전 의원님과 권혁남 전북연구원장님을 비롯해 토론자 여러분에게도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전북일보 리더스아카데미가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너무 뿌듯합니다. 녹록지 않은 학사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오피니언 리더답게 전북 발전에도 관심을 갖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준 데 대해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교통 체계 구축이 선결되어야 합니다. 철도와 고속도로, 국도 등 교통 기반이야말로 인체의 혈맥과도 같은 기초적 필수 사항입니다. 현재의 국토개발은 남북 방향에 치우쳐 있다는 것에 대해 모두 동의하실 겁니다. 진정한 의미의 지역 균형을 위해서는 동서축 개발이 원활하게 진행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새만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자리에 모인 우리 모두가 절실히 느끼는 것은 전북의 미래는 새만금 개발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정부가 예산을 집중 투입해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조치를 뒤따라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를 위해 행정과 정치권, 도민 모두 하나로 똘똘 뭉쳐 행동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 토론회를 통해 생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의견들이 많이 공유되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과 토론자들 그리고 전북일보 리더스아카데미 제9기 원우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