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위원장 등 5개 상임위원장·위원 선임
전북도의회가 제12대 전반기 의회 5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4일 전북도의회에 따르면 제392회 임시회에서 전반기 행정자치위원회 등 5개 위원장을 선임했다. 위원장은 모두 민주당 소속 의원으로 위원의 경우 원안대로 가결됐다.
위원장 선거는 농산업경제위원장에 민주당 나인권 의원과 진보당 오은미 의원이 경쟁하고 나머지 위원장은 단수 후보로 나섰다.
선거 결과 행정자치위원장에는 김이재 의원(전주4), 환경복지위원장 이병철 의원(전주7), 농산업경제위원회 나인권 의원(김제1), 문화건설안전위원장 이병도 의원(전주1), 교육위원회 김명지 의원(전주11)이 선출됐다.
이번 상임위원 선임 과정에서는 동일 상임위(농산업경제위원회) 배치를 요구한 소수정당인 정의당 오현숙 의원과 진보당 오은미 의원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진보당 오은미 의원은 농산업경제위원회, 정의당 오현숙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도의회는 5일 제392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장 선출과 운영위원회 구성을 끝으로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