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축제 홍보, UCC제작 등 3개월간 활동
진안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0일 2022년 진안홍삼축제 청소년축제기획단 발대식을 가졌다.
30일 군에 따르면 청소년축제기획단은 올해 진안홍삼축제 청소년 문화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한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은 지난 7월부터 공고와 모집절차를 통해 선발한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오는 10월까지 3개월가량 활동하며, 청소년 문화축제 홍보 UCC를 제작·홍보하고 청소년 눈높이와 감각에 맞게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운영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22 진안홍삼축제와 청소년 문화축제에 대한 소개, 축제홍보기획에 대한 특강 등이 진행됐다. 발대식 전에는 사전모임을 갖고 축제기획단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은 진안군청소년문화축제(9월 2일)와 진안지역 플로깅 캠페인(9월 17일)에 직접 참여한다. 홍삼축제 홍보뿐 아니라 환경오염 예방 캠페인도 실시한다.
전춘성 군수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획기적인 축제문화를 만들어가는 중심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