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4:33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김제
보도자료

김제노인복지센터 ‘사랑의 산타 원정대’행사 진행

image
김제노인복지센터 생활지원사들이 동지와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복장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사랑의 산타 원정대'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경란)는 동지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1,000명에게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사랑의 산타 원정대'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영양지원 프로그램은 어르신의 영양상태를 개선하고 위축된 정서를 위로하고자 생활지원사들이 일일 산타가 되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들에게 영양죽 세트(소고기죽, 단팥죽, 사골곰탕)을 드리고, 김장김치가 필요한 요보호 대상자 어르신 200명에게 김장김치 5kg씩 전달된다.

산타복장을한 생활지원사가 직접 어르신들을 찾아가 선물과 따뜻한 추억을 선물해 드리고, 보일러 고장 및 수도관 동파 확인 등 취약한 주거환경을 파악하는 생활안전점검을 통해 혹한기 안전망을 촘촘히 보살폈다.

지난 19일 한국도로공사 새만금전주건설사업단 자원봉사자 20여명의 도움으로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 후원을 함께하여 어르신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보탰다.

성덕면 김00 어르신은 “요즘 물가가 너무 비싸서 반찬을 준비하기 어려웠다”,“든든한 영양죽과 김장김치를 주니 올 겨울은 든든하고 따뜻하게 보낼수 있겠다.”라며 고맙다는 말씀을 전하셨다.

김제노인복지센터 박경란 센터장은 “혹한기에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고된 계절이 될 수 있다.”,“그러기에, 더욱 안전망을 강화하고, 자원연계망을 확보하여, 겨울철 걱정 없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제
최창용 ccy6364@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