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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민원서비스 고창 ‘낙제’, 부안 ‘우수’

국민권익위·행안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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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도내 지자체 가운데 최고 등급을 받은 곳은 부안군 한 곳으로 나타났다. 고창군은 낙제점을 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안전부는 13일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는 중앙행정기관(46)과 시도교육청(17), 지방자치단체(243)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으며, 이 중 32개 기관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의 민원서비스 실적을 대상으로 했다. 평가 분야는 고충 민원 처리,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했다. 분야별 평가 결과를 종합해 기관 유형별로 평가등급(가등급~마등급)을 결정했다.

△가등급을 받은 곳은 도내에서 부안군이 유일했고, △나등급 무주군, 완주군, 장수군 △다등급 전북도, 군산시, 김제시, 남원시, 익산시, 전주시, 정읍시, 순창군, 진안군 △라등급 전북도교육청, 임실군 △마등급 고창군 순이다.

국민권익위와 행정안전부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대한 정부포상을 실시하는 한편, 민원서비스가 미흡한 곳으로 평가된 기관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등 민원서비스 개선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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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민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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