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지역 홍보 우리가 책임진다" 완주군, 디지털 매체 활동가 발대

주민 블로그 기자, 주민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20명 위촉

완주군이 2023년 완주군 디지털 매체 활동가 발대식을 갖고 공감·참여·소통 행정을 통한 적극적인 군정 홍보에 나선다.

군은 지난 22일 오후 3시 유희태 군수를 비롯해 완주군 블로그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23 완주군 디지털 매체 활동가 발대식’을 갖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2023 완주군 디지털 매체 활동가’는 블로그 기자 15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5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연말까지 완주군의 문화, 관광, 축제, 공동체, 사람 등 완주의 다양한 이야기와 각종 정책, 유용한 소식 등을 직접 취재해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완주군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한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image
완주군 디지털매체 홍보 활동가 발대식./사진=완주군

군은 정기적인 기획 및 제작회의를 통해 기사 및 영상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육을 통해 디지털 매체 활동가의 역량 강화 및 콘텐츠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유희태 군수는 위촉장을 전달하며 “완주군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수소 산업을 성장 동력으로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올 한해도 완주의 곳곳을 소개하고 ‘만경강의 기적’과 함께 변화하고 성장하는 완주의 모습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완주군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의 디지털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군정 뿐만 아니라 각종 정보, 문화, 관광, 역사, 군민 일상 등을 공유하며 완주를 알리고 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