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대표브랜드 지평선배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는다”
지난 11일 김제 지평선배영농조합법인은 검산동에 위치한 조합법인 본관에서 캐나다 지평선배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식에는 경지중 지평선배영농조합법인 대표자를 비롯해 배 생산 농가, 김광식 원예농협조합장, 윤세천 김제조공법인 대표, 미래농업과장 및 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하였으며, 올해 수확한 지평선배 13톤 가량이 캐나다에 수출된 것을 축하하고 향후 해외시장 수출 활성화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제에서 재배된 갓 수확한 배를 집하·선별하고 검역 검사를 마친 배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배 품종은 원황(園黃)으로 당도도 13Bx(브릭스)를 기록한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호흡기 질환 치료나 변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수출에 이어 우리 시 대표브랜드 지평선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