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김제시립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미션 챌린지' 눈길

image
김제시립도서관

김제시립도서관이 올해 3월부터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독서습과 형성을 위해 매달 운영 중인 ‘어린이 도서관 미션 챌린지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은 3월 독서퀴즈를 시작으로 매달 북큐레이션 N행시, 5자토크, 한줄서평 등 어린이가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의 다양한 도전 과제를 제시하고 있어 초등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매월 말 제시된 활동 과제를 완료한 초등학생 5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지난 11월은 ‘알쏭달쏭 독서퀴즈’로 만복이네 떡집을 읽고 5문제를 맞추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9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이번 12월에는 ‘생각을 나누는 한 줄 독서감상문’으로 책 한 권을 읽고 느낀점, 생각나는 좋은 문구 등 책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한 줄 이상 적어 공유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안내문을 통해 설문조사 링크에 접속하여 참여하거나, 아동실에 비치된 응모지에 내용을 적어 담당자에게 제출하는 방법으로 응모하면 된다. 

소연숙 시립도선관장은“어린이 도서관 미션 챌린지로 도서관 이용이 더욱 재미있고 친숙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매달 다양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꾸준한 독서습관 형성과 독해력·사고력·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