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까지 참여자 모집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이하 창업센터)가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지역 창업가의 매출 증가와 판로개척을 위해 ‘2024년 롯데몰 연계 팝업부스 지원사업(이하 팝업부스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2021년부터 지역상생을 위한 대기업의 사회공헌 사업 일환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는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및 사업장 소재지가 군산인 창업가(대표자) △유통·소비재 분야에서 판매 가능한 완제품을 보유한 기업 △행사 기간 동안 부스 내 1인 상시 상주 가능한 기업을 모두 충족하는 자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총 17개사가 참여해 1377건의 판매와 1900만 원의 매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에는 더 많은 창업가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재 분야 기존 10개사에서 창업센터 13개사, 국립군산대 창업지원단 5개사 등 총 18개사로 지원규모를 확대했고, 롯데몰과의 협의를 통해 참여 가능 제품군도 대폭 늘렸다.
또한 참여자(창업가)와 롯데몰과의 입점 계약 체결 및 외담대(전자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 가입으로 롯데몰 POS기기를 통한 제품 판매를 지원해 행사장 내 제품 판매 및 구매 시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정확한 매출데이터를 확보하고 판매체계를 구축해 향후 창업센터와 롯데몰과의 다양한 협업사업을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팝업부스 지원사업으로 관내 창업기업의 우수제품 홍보와 새로운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지역창업가와 대기업이 상생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창업지원팀(063 471 15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