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2024 청년식품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 미래 농식품 사업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4 청년식품창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캠프는 식품진흥원의 청년식품 창업성장 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을 받아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식품진흥원 청년식품창업센터에서 4박 5일 합숙으로 진행된다.
식품진흥원은 식품 창업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구체화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창업기업 성공 사례 강의, 식품 제조·판매시설 견학, 식품 연구·개발 실습, 사업계획 수립 1대1 멘토링 등이다.
참가 자격은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서 사업 공고일인 10월 7일까지 사업자등록 이력이 없어야 한다.
접수는 10월 18일까지이며, 신청은 식품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명남 식품진흥원 사업본부장은 “청년식품창업캠프는 우수한 창업 자원을 발굴하고 향후 식품 분야 예비 창업자로의 성장을 돕는 자리”라며 “청년들이 식품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완공된 청년식품창업센터는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복합지원시설로 임대형 공장과 사무실, 시제품 제작실, 공유 오피스, 창업 교육장, 기숙사 등을 갖췄으며, 올해 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문의는 063-720-056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