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학 체험 부스 운영…중·고등학생 봉사활동 기회 제공
무주지역 학생들에게 과학을 흥미로운 놀이활동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강)이 주관하는 ‘2025 무주 반딧골 과학축전’이 열린다.
다음달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게 될 과학축전은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내 유·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과학과 문화, 놀이가 융합된 35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학축전에서는 ‘알쏭달쏭 체험 부스’(12개), ‘반짝반짝 체험 부스’(12개), ‘무한상상 체험 부스’(11개) 등 총 35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AI 바둑 로봇과 한판 승부, 3D펜으로 나만의 세계 만들기 △보드게임을 활용한 코딩 체험, 탄소중립을 위한 지구 베스밤 만들기, 지문 수사 체험 등이 있다. 학생들은 6개 이상의 부스를 체험하면 체험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 중·고등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축전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의 봉사활동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부스 운영을 돕거나 행사 진행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으며, 봉사활동 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봉사활동 참여 학생들은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 안전교육을 받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공동체 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끼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더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