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풍 경관 볼거리·즐길거리 등 방문객 증가
 
   드넓은 초원에 조성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치즈팜랜드 조성 사업의 하나인 4계절 장미원 등 체험형 복합관광지로 유명하다.
봄과 여름, 가을 및 겨울 등의 축제로서의 특징을 보여주는 치즈테마파크는 유럽풍의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2011년에 개장한 이곳에는는 28개동 시설에서 보면서 만들고 맛보며 만지고 배우는 오감 만족의 8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볼거리(역사문화박물관)와 즐길 거리(치즈만들기체험•스포츠영상체험관)를 비롯 먹거리(치즈레스토랑•치즈베이커리), 쉴 거리(치즈펜션 및 산책)가 가득한 이곳에는 연중에 걸쳐 계절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 개화로 한국관광의 별 임실치즈테마파크에는 최근 장미향이 가득한 가운데 관광객들의 마음을 한껏 사로잡고 있다.
유럽형 장미원 3만 8705㎡ 면적에 97종 1만 4000여 주의 장미와 90m의 덩굴터널 등이 추가로 조성돼 풍성한 경관을 관람객에 선사하고 있다.
이밖에도 계절 초화류를 식재해 경관 수목과 어우러지는 환경을 조성, 사계절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아쿠아 페스티벌
무더운 여름철에는 관광객들에 힐링을 선사할 쿨링 콘텐츠로 ‘아쿠아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시원하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나들이의 명소 아쿠아 페스티벌은 관광객들에 몰놀이와 공연 등 각종 쿨링 콘텐츠를 제공한다.
임실군의 대표적 여름축제인 아쿠아 페스티벌은 해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도 야외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 확대와 편의시설도 보강된다.
주요 시설로는 메인 풀장과 시스템 슬라이드를 비롯 유아용 풀장과 파라솔 쉼터 등이 제공되고 어린이 DJ 풀 파티와 아쿠아 이벤트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한다.
또 수질관리와 방문객 안전을 위해 수상안전요원과 간호조무사 등 전문인력도 배치,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실N치즈축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임실군의 대표축제인 ‘2025 임실N치즈축제’를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
11회를 맞은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대한민국 최조의 치즈를 테마로 한 축제로서 더 알차고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문광부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8년 연속 선정된 치즈축제는 치즈를 중심으로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 임실N치즈를 이용한 다양한 쿠킹 클래스가 선보인다.
또 12개 읍•면의 향토 음식과 임실한우 등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고 천만송이 국화꽃이 관광객들에 아름다운 가을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실 산타 축제
겨울 크리스마스에 산타축제를 개최하는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대형 눈썰매장과 산타 퍼레이드 경연 대회, 산타 복장 선발대회 및 치즈 컬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 프로그램인 ‘산타 퍼레이드 경연대회’는 참가단체를 대상으로 특색 있는 산타 복장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 임실치즈테마파크를 행진하는 퍼레이드다.
임실 산타 축제는 해마다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산타마을로 변신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겨울의 낭만을 한껏 즐길 수 있다.
/제작지원=임실치즈테마파크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