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19:24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전시·공연
일반기사

[공연] 권하경 명창의 해설이 있는 판소리 등

◆ 권하경 명창의 해설이 있는 판소리

 

9일 오후 7시 30분 전주전통문화센터 경업당

 

대통령상을 수상한 여류 명창들의 무대로 꾸며지고 있는 전주전통문화센터 '해설이 있는 판소리'. '제7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차지한 권하경이 '심청가'를 부른다. 이날 부를 대목은 '심봉사 자탄 대목 부터 심봉사 눈뜨는 대목'까지.

 

권하경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로 국립창극단 단원을 역임하고 현재 매헌국악예술단 단장, 전남대 국악과 겸임교수, 권하경한국음악연구소 원장 등을 맡고 있다.

 

고수는 권혁대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고법 이수자. 해설은 최동현 군산대 교수가 맡는다.

 

◆송원진, 송세진이 들려주는 불멸의 사랑이야기

 

10일 오후 7시30분 전주한옥생활체험관

 

바이올리니스트 송원진과 피아니스트 송세진 자매. 자매가 한옥에서 클래식 연주를 듣는 색다른 경험을 선물한다. 김연아가 아이스쇼에서 선보여 대중적인 곡으로 떠오른 '죽음의 무도'를 비롯해 쇼팽의 '녹턴', 폴란드 춤곡 '폴로네이즈', 멜델스존의 '무언가' 등을 연주한다.

 

◆가족 생물교실 '세내 아이들의 놀이터 삼천'

 

31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삼천문화의집

 

전주생태하천협의회와 삼천문화의집이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생물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내 아이들의 놀이터 삼천'은 삼천을 직접 걸어보며 진행된다. 하천에 서식하는 식물의 종류와 하천을 이롭게 하는 식물과 해롭게 하는 식물이 무엇인지 알아보며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직접 그린 그림으로 미니 식물도감을 만들고, 곤충채집 등을 체험한다. 참가비 무료. 문의 063) 224-3088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휘정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