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2-17 01:51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주말 chevron_right 나는 스타일이다
일반기사

[나는 스타일이다] 운동복

여름엔 알록달록 화려함 돋보이는 서핑룩…사계절 착용할 수 있는 요가·필라테스복도 좋아

요가복 아디다스(desk@jjan.kr)

여름을 맞아 헬스클럽을 찾은 사람이라면 몇 번의 절망감에 빠졌을 것이다. '살 빼기'나 '다이어트'와는 관련 없을 듯한 '쭉쭉빵빵 언니들'의 운동기구 점령에 한 번, 땀 범벅을 해서도 여전히 예쁜 아까 그 언니들에게 두 번, 그리고 운동복이라고 아무거나 입고 나온 자신의 모습에 세 번.

 

타고난 얼굴이나 이제 운동 시작한 몸은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운동복 차림새가 이렇게 다를까 싶다. 하지만 아무리 패션을 사랑하는 당신이라도 땀으로 뒤덮여 금방 세탁기로 직행할 운동복에 돈을 쓰기란 쉽지 않을 것. 그렇다면 이제 선택해야 한다. 운동 할 때의 패션을 포기하거나, 운동복에 돈을 쓰거나, 아니면...

 

땀 흘리는 순간 멋져 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다.

 

운동을 위한 옷을 따로 마련하면 좋겠지만 그게 어디 말처럼 쉬운가. 운동복 바지만 하나 사도 만만치 않은 가격인데 제대로 갖추자면 한두 가지가 필요한 게 아니다. 가장 먼저 버려야 할 생각은 운동복이 정말 운동할 때만 입는 옷이냐는 것이다. 암벽 등반 같은 전문적인 운동이 아닌 걷고 뛰는데 입는 옷은 평소에도 착용할 수 있는 것.

 

요가복 와일드로즈(desk@jjan.kr)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를 수용한 스포츠 브랜드들은 운동복에 패션을 가미한 제품들을 출시 하고 있고, 캐주얼과 스포츠의 결합인 캐포츠 브랜드 또한 만들어지고 있다. 일반 브랜드들도 운동복에서 착안한 디자인들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 요즘 패션 시장이다. 편한 옷이라면 운동복으로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지만 그래도 패션 좀 안다는 우리는 괜찮은 게 아닌 완벽한 운동복겸 일상복을 갖춰야 하지 않을까.

 

서핑 룩(surfing look)은 외국에서 부터 들어온, 사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낯선 패션이다. 그도 그럴 것이 서핑이라는 운동 자체가 우리에게 익숙지 않기 때문. 하지만 여름 스포츠를 즐기는데 있어서는 이만큼 완벽한 스타일도 없다. 서핑 룩은 크레파스로 알록달록 그림을 그린 것 같은 화려함과 건강함이 포인트다. 활동적인 이미지 덕분에 휴일 캐주얼 복장이나 다른 스포츠를 즐길 때도 알맞다. 서핑 룩의 시작은 여름 스포츠였지만 활동적이고 상큼한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좋은 패션이기에 한 겨울만 아니라면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

 

서핑 룩의 기본은 무채색 바탕에 원색으로 그려진 패턴이나 아이템을 더하는 것으로 가장 쉬운 매치 방법은 하얀색 바지에 컬러풀한 상의를 더하는 것이다. 모자나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이용해 야외 활동에 어울리게 매치할 수도 있다. 바지는 방수 처리가 된 것도 좋고 짧은 길이라면 면을 선택해도 나쁘지 않다. 허리는 고무줄 처리 된 것 보다는 끈으로 묶어 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는 스타일이 일반 옷으로 활용도가 더 높다.

 

서핑룩 외에 사계절 다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웨어는 요가와 필라테스 복이다.

 

자세를 바로 잡고 몸의 균형을 맞추는 요가와 필라테스는 그 특징 때문에 운동복도 몸에 달라붙는 디자인이 대부분. 그래서 펑퍼짐한 보통의 '츄리닝' 보다 평소 입는 옷에 매치하기 더 쉽다. 스타킹과 바지의 중간 정도 되는 레깅스를 구입해 긴 티셔츠나 원피스에 매치 하거나 요가 같은 운동 시에도 운동복으로 활용한다. 반대로 요가복으로 나온 스키니한 바지를 레깅스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자가 가격적 인면이나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이득이고 후자는 기능성 측면에서 권하고 싶은 구입 방법. 상의의 경우 브래지어를 따로 입을 필요 없이 캡(cap)이 붙어 있는 민소매 탑을 구입하면 운동 시에도 편하고 평소에는 재킷이나 시스루룩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또한 스포츠 브랜드나 일반 브랜드 모두에서 구입 가능하며 헬스클럽과 야외 조깅에도 문제되지 않는다.

 

옷은 공유가 가능하지만 운동 할 때 꼭 갖춰야 하는 것 하나는 운동화다. 요즘은 '워킹화'와 '러닝화'가 구분될 정도로 운동화의 종류가 많이 세분화 돼 있다. 결국 자신이 하는 운동에 따라 신발을 선택해야 하는 것. 운동화에 따라 근육의 움직임과 사용이 달라지므로 운동화만큼은 용도에 맞는 것을 구매하길 권하고 싶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