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장 임실읍까지 확대 다양한 프로그램 수립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임실N치즈축제가 오는 10월에 개최, 3년만에 재개된다.
20일 군에 따르면, 8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7일부터 4일간 개최되며 예년보다 알차고 풍성하게 펼쳐진다고 밝혔다.
심민 군수는 16일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2022 제 8회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을 위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코로나로 지친 군민과 관광객들에 즐거움과 힐링을 제공키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시됐다.
또 축제 전반에 대한 분야별, 단계별 향후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점 등도 논의됐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임실읍까지 축제장이 확대되고 다수의 프로그램 신설로 군민의 참여도를 끌어 올릴 방침이다.
이를 통해 축제장에 밀집된 방문객과 주차장의 분산을 유도하고 임실의 관광지 홍보와 상권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2015년에 처음 열린 임실N치즈축제는 2020년에 5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면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성장했다.
또 3년 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선정, 임실군과 임실N치즈 브랜드 명성을 홍보하는 등 전국 인지도에 크게 기여했다.
심민 군수는“임실N치즈축제가 군민이 자부심을 가지는 축제로 준비해야 할 것”이라며“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행사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