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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안] ‘휴대폰 충전 이젠 민원실에서 하세요.’


부안군이 친절봉사행정의 실천및 민원인 편의를 위해 본청 종합민원실 한 켠에 휴대폰 급속충전기를 설치, 민원인들로 하여금 민원처리동안 휴대폰 충전도 겸할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간절약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31일 군에 따르면 민원인 편의시설 확충등 군민에게 보다좋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7일 민원실 내부에 휴대폰급속충전기를 설치, 휴대폰 충전을 잊거나 방전된 휴대폰을 소지한 민원인들의 불편 해소에 나선 것.

 

핸드폰 가입인구의 급증에 따라 군민 2명당 1대꼴로 소유하고 있는 휴대전화를 즉결민원 발급기간 민원도 보며 방전된 휴대폰을 충전할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에게 좀더 가까이 다가서는 봉사행정의 실천을 도모한다는 게 기본 취지.

 

특히, 군은 민원인에게 최고의 민원서비 제공과 편안하고 내집같은 종합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올해 4천여만원을 들여 환경정비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 민원인들로 부터 커다란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군은 민원실 입구에 민원인 도우미를 고정배치, 민원처리 안내는 물론 노약자의 민원서류 무료대서, 민원인배웅등 주민의 불편한 점과 불편사항을 손수 처리해 줌으로써 주민들로 부터 신뢰받는 행정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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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찬곤 desk@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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