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층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강천산 군립공원내에 원앙사육장이 조성된다.
80여평 규모의 (구)야영장 부지에 조성될 원앙사육장은 내부 인공연못으로 조성되며 그 주변에는 자연형 정화시설과 편의시설을 비롯해 산책로, 야생화동산 등 휴식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곳은 높이 120m 구장군 폭포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 더욱더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강천산에 원앙을 사육하기위해 지난해 7월부터 천연기념물 제327호인 원앙 100여마리를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내에 인공사육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깃털을 간직한 부부금슬의 대명사인 원앙을 인공사육해 강천산내 사육장에서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주변의 수련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원앙의 노니는 모습을 통해 사계절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관광상품으로도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앙은 기러기목 오리과의 새에 속하며 길이는 약 45cm, 몸은 소형 오리류와 비슷한데 다리가 약간 긴 것이 특징이다.
또, 산란철에는 금슬좋은 부부처럼 다정하게 물속에서 짝짓기 하면서 노닐 수 있는 물을 마련해 줘야 윤기나는 깃털을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