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23:47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무주
일반기사

무주 대표 음식브랜드 '반디한첩' 개발

 

무주군을 대표하는 음식 메뉴 브랜드 ‘청정무주 무주의 맛 반디한첩’이 태어났다.

 

지역을 대표하는 메뉴 10선에 테이크아웃 메뉴 2선이 더해졌으며 BI 디자인 개발도 완료됐다.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에서 차려낸 정갈한 한 상이라는 의미를 담은 ‘청정무주 무주의 맛 반디한첩’은 어죽정식과 민물매운탕, 다슬기정식, 산나물밥정식, 표고국밥, 표고버섯탕수육, 산나물장아찌보쌈, 산나물머루불고기, 소갈비찜, 두부버섯전골 등 무주만의 특색 있는 맛을 알릴 수 있는 대표 메뉴 10가지와 머루단팥빵과 천마쿠키 등 테이크 아웃 2가지를 상품화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광 군 관광육성 담당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지 무주군을 대표하는 먹거리 관광 상품 탄생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먹거리 상품을 통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관내 외식업소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보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한솔외식연구소 &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와 함께 대표 메뉴 브랜드와 메뉴 개발에 착수했던 무주군은 레시피 개발과 품평회 등을 진행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외식업소 운영자와 창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경영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6월에는 우수외식업소 견학과 메뉴별 보급교육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종 hjk4569@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